컴퓨터

삼성 복원솔루션 설치 에러

Zyss 2017. 1. 14. 13:53
반응형

예를 들어서 삼성 복원솔루션이 설치되어 있는데, 

삼성 홈페이지에서 모델명으로 검색해서 복원솔루션을 다운 받아서

설치해보니 복원 파티션에 있는 버전과 설치할려는 버전이 달라서

설치할 수 없다. 프로그램을 종료한다.  이러한 비슷한 문구가 나온다.

 

그럴때는 한단계 낮은 복원 솔루션을 설치해 주면된다.

확인을 해보니 복원 파티션에 있는 버전은 삼성 복원솔루션4 버전이었고,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 버전은 삼성복원솔루션5 버전이었다.  그래서 설치가 되지 않는 것이었다.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보니 윈도우에서 삼성 복원솔루션 프로그램 설치할려는데

이러한 증상 발생으로 아래버전을 설치하는 사례가 여럿 발견되었다.

 

삼성컴퓨터인데 오래된 컴퓨터 사용자고, 윈도우10을 사용자라면 삼성전자에서

윈도우10용 프로그램을 내놓지 않는한 윈도우에서 복원솔루션을 사용할 수 없다.

단지 부팅시 F4 눌러 복원솔루션으로 진입하여 복원이 가능하다.

 

윈도우10을 백업받고자 한다면 키보드에서 F4를 눌러서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하여

C드라이브를 통째로 이미지로 백업받아 놓으면 될 것이다.   

 

출하당시 컴퓨터가 윈도우7 이다면 윈도우10 사용중에 불편하여 다시 윈도우7으로

돌아가고 싶다면 리커버리 모드로 들어가서 전체 복원을 하면 윈도우7으로 돌아갈 수 있다.

 

복원 파티션이 삭제가된 컴퓨터는 삼성전사서비스 센터로 방문해서 AS를 받아야 한다.

출장 방문으로는 불가능하다고 하면서 컴퓨터를 센터로 입고시킨다.

출장 방문으로 충분히 가능할거 같은데.... 아마도 AS 정책상 그리한거 같다.

 

반응형